비대면 서비스 바우처
개요
- 화상회의, 재택근무 등의 비대면 서비스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을 연결하는 오픈마켓으로, 사업 참여신청, 바우처 사용, 결제, 정산까지 플랫폼에서 비대면·온라인으로 처리되는 시스템입니다.
- 공급기업에게는 비대면 비즈니스사업의 성장과 폭 넓은 서비스 판매 기회를 지원하고, 수요기업에게는 디지털 역량 및 생산성 향상을 할 수 있는 업무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게 합니다.
지원대상
중소기업
지원분야 및 사업비 구성
수요기업에 제공되는 서비스 분야 | 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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화상회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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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택근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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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듀테크 (직무교육 및 초중고 학생교육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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돌봄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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돌봄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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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대면 제도 도입 컨설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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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비 구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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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대면 서비스 도입, 활용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0만원(자부담 10% 포함) 이내 바우처 지급 |
서비스 이용 금액의 90%(기업당 최대 360만원)까지 지원하며, 나머지 비용은 기업이 부담 |
진행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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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공 고
중소벤처기업부 ’21.1.2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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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신청ㆍ접수
K-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(www.k-voucher.kr) ’21.2.16. ∼ 예산 소진 시 까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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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 요건검토
운영기관 수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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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 지원대상자 확정 공지
운영기관별 발표 수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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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 바우처 사용(결제)
수요기업
(플랫폼 내에서 전액 사용) 최종 선정일로부터 90일 이내
* (필수사항) 최종 선정일로부터 60일 이내 최소 1회 이상 결제 -
6 점검 및 사후관리
전담, 운영기관 ~ ’21.12월 (정산은 바우처 사용 후 1개월 내)
특이사항
- 1개 공급기업에 최대 200만원까지만 결제가 가능하므로, 바우처 400만원으로 최소 2개 이상 서로 다른 공급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함
- 최종 선정일로부터 60일 이내에 1회 이상 결제(미결제 시 선정 취소), 최종 선정일로부터 90일 이내에 바우처 전액을 결제(미결제 시 잔액 환수 조치)